슈퍼 태풍 힌남노르가 원전을 강타할 수 있다

슈퍼 태풍 힌남노르가 원전을 강타할 수 있다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강력한 폭풍은 원자력 발전소와 충돌하기 때문입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9월 6일 슈퍼태풍 힌남노르가 강타해 다수의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슈퍼 태풍

EnergyVoice에 따르면 공업도시 울산 인근에서 5등급 폭풍우가 다가오는 경로에 있는 고리 원자력 발전소는 태풍에 대비하여 원자로 3기의 가동률을 30% 미만으로 낮추었습니다.

슈퍼 태풍

한상운 기상청 기상청장은 9월 5일 브리핑에서 “이제 인명피해를 최소화해야 하는 국면에 진입했다”고 말했다.

그는 “경력 400km의 초대형 태풍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덮을 수 있을 만큼 크다”며 “한국의 대부분 지역에는 강한 비와 바람이 불겠다”고 말했다.

태풍
토토 홍보 대행 2022년 9월 1일에 NASA의 Aqua 위성에서 Moderate

Resolution Imaging Spectroradiometer(MODIS)로 촬영한 Hinnamnor의 사진. 태풍은 대만(왼쪽 위)을 지나 한반도를 향해 북동쪽으로 향하고 있다.

1959년 한국을 강타한 태풍 사라와 2003년 태풍 매미는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강력한 태풍으로 꼽힌다.

Hinnamnor는 잠재적으로 더 강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에 따르면 9월 5일 현재 이 폭풍의 풍속은 시속 127마일(mph)이며 돌풍은 약 155mph입니다. 합동태풍경보센터. more news

“슈퍼 태풍은 NW 태평양 분지에 1분간 지속되는 바람이 최소 130kts(150mph)인 태풍으로 정의되며,

이는 Saffir-Simpson 허리케인 바람 규모의 강력한 카테고리 4 또는 카테고리 5에 해당하며, ” 박사. University College London의 우주 및 기후 물리학과의 허리케인, 태풍 및 열대성 저기압의 선임 연구원인 Adam Lea는 Newsweek에 말했습니다.

“폭풍의 전체 직경은 수백 킬로미터가 될 수 있지만 매우 피해를 주는 바람은 가장 극한 조건이 발생하는 눈을 둘러싸고 있는 뇌우의 고리인 눈 벽이라고 불리는 눈을 둘러싼 훨씬 더 작은 영역에 국한됩니다.

이 영역은 일반적으로 눈에서 100km[약 60마일]까지 확장됩니다. 힌남노르는 중심에서 약 140km(약 85마일)까지 확장되는 태풍급 바람을 가진 더 큰 태풍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태풍의 경로에 있는 고리 원자력 발전소는 태풍이 최대 전력으로 강타하면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자연 재해는 때때로 발전소에 매우 나쁜 소식이 되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제1 원자력 발전소는 2011년 규모 9.0의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재해 현장 인근 지역에서 약 150,000명이 대피했습니다.

그는 “나는 원자력 발전소에 대해 잘 모르지만 건물은 매우 견고하게 지어져 바람을 편안하게 견딜 것”이라고 말했다. “2003년 태풍 매미가 오기 전에 5개의 원자력 발전소가 자동으로 폐쇄되어 궁극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