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 제도, 중국 안보 초안 확인, 호주 경악

솔로몬 제도, 중국 안보 초안 확인, 호주 경악

솔로몬 제도는 중국과의 안보 협정 초안을 작성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인도-태평양 지역의 이웃 호주와 다른 서방 동맹국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조치입니다.

유출된 문서에 따르면 중국군 기지가 호주 북쪽 섬에 건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오랫동안 주요 국방 파트너이자 이 작은 섬에 가장 큰 원조를 제공한 호주의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서울op사이트 호주와 뉴질랜드 모두 호니아라에 우려를 제기했다고 말했다.

솔로몬 제도

마리스 페인(Marise Payne) 호주 외무장관은 태평양 섬의 주권적 결정권을 존중하지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군사 기지와 같은 영구적인 주둔을 포함하여 우리 지역의 안정과 안보를 훼손하는 모든 행동에 대해 특히 우려할 것입니다.”

뉴질랜드는 또한 이 계획이 “태평양 지역의 안보를 오랫동안 뒷받침해 온 현행 제도와 협정을 불안정하게 만들 것”이라고 위협했다고 말했다.

솔로몬 제도는 유출된 협정 초안의 내용이나 최종본인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솔로몬 제도

그러나 금요일에는 더 많은 국가와 안보 협정을 “확대”하고 “중국과의 안보 파트너십을 다양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출된 계획의 세부 사항은 특히 솔로몬 제도에서 남쪽으로 불과 2000km(1,400마일) 떨어진 호주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베이징이 “솔로몬 군도의 중국인 요원과 주요 프로젝트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군대를 배치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설정했습니다.

문서에 따르면 이 작은 태평양 국가는 “중국에 경찰, 무장 경찰, 군인 및 기타 법 집행 기관과 군대를 파견할 것을 요청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중국은 “선박을 방문하고, 솔로몬 제도에서 군수품 보충을 수행하고, 중간 기착 및 전환을 할 수 있다”는 조항도 있습니다.

보안 분석가들은 이 계획이 처음으로 이 지역에 대한 중국의 분명한 의도를 드러냈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로위 연구소(Lowy Institute) 싱크탱크의 태평양 제도 분석가인 조나단 프라이크(Jonathan Pryke)는 “중국이 요구하는 것과 어떤 면에서 호주가 호의를 베풀고 있는지를 흑백으로 보여준다”고 말했다.more news

“우리는 지상에서 어떤 종류의 부츠나 군대의 형태를 보기 전에 긴 과정의 시작에 있습니다.

솔로몬 제도… 그러나 중국의 의도가 무엇인지 보는 것이 걱정스럽다”고 호주 방송에 말했다.

금요일에 Honiara는 중국과의 모든 전략적 파트너십에는 “개발 차원”이 포함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무역 확장 및 민간 항공 서비스 협정을 포함하여 중국과의 여러 거래를 “승인 및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두 개의 주요 파트너인 중국과 호주”가 제공하는 경찰 훈련과 장비도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호주는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의 영향력 확대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이를 줄이기 위해 원조 지출을 늘리려고 노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