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폐쇄: 중국 지출과 고용 타격

상하이 폐쇄 중국의 타격

상하이 폐쇄

지난달 코로나19로 수백만 명이 집에 머물면서 중국의 소비지출이 감소하고 실업률이 증가했다고
공식 통계가 밝혔다.

실업률은 전염병 초기 이후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국가 경제는 올해 첫 3개월 동안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감염 급증으로 상하이의 금융, 제조 및 운송 허브를 비롯한 여러 주요 도시에서 폐쇄가 발생했습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3월 소매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7월 이후 첫 감소다.

같은 기간 실업률은 5.8%로 2020년 5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수치는 주요 봉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세계 2위 경제대국에 타격을 입힘에 따라 앞으로 몇 달 동안 급격한 경기 침체의 위험이 증가했음을 강조합니다.

전체적으로 중국 경제는 올해 첫 3개월 동안 예상보다 좋은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주요 경제지표인 국내총생산(GDP)이 1년 전보다 4.8% 증가해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상하이

그러나 이는 중국의 올해 경제 성장률 목표치인 5.5%에는 미치지 못한다.

중국, 상하이에서 첫 코로나19 사망자 보고
코로나19 봉쇄령 해제로 상하이서 충돌
OCBC 은행의 중화권 리서치 책임자인 Tommy Xie는 3월 하반기에 시작된 봉쇄 조치가 지금까지 “제한된”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이 제한이 이번 달 경제 성장에 상당한 걸림돌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

시에 씨는 BBC에 “[중국]은 봉쇄로 인해 전면적인 영향을 느낄 것 같다”고 말했다. “4월의 영향은 예상보다 긴 상하이의 봉쇄와 중국의 다른 지역으로의 파급을 감안할 때 더 심화될 것입니다.”

금요일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상하이에 있는 600개 이상의 기업이 재가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컴퓨터 칩, 자동차 제조 및 의료 산업의 회사가 포함되었습니다.

규제 당국은 “의료 용품 공급을 보장하고 핵심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팀을 시에 보냈다고 말했다.

Apple iPhone의 주요 생산업체인 Pegatron을 포함한 제조업체들은 폐쇄로 인해 상하이에서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중국 기술 대기업 화웨이의 리처드 위(Richard Yu) 임원은 지난주 화웨이가 다음 달까지 생산을
재개하지 않으면 기술, 산업 및 자동차 공급망이 “완전히 중단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Yu는 금요일 WeChat 게시물에서 “이는 전체 산업에 심각한 결과와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앞서 중국 당국은 3월 말 폐쇄된 상하이에서 코로나19로 3명이 사망했다고 보고했다.

세 사람은 89세에서 91세 사이로 몇 가지 기저 질환이 있었고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다고 당국은 밝혔습니다.

한편, 상하이의 엄격한 폐쇄는 일부 도시 주민들 사이에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사람들은 제한 사항과 식량 공급 부족에 대해 불평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에 올라갔고, 비디오 영상에서는 경찰과 주민들 사이의 대립이 보여졌습니다.